출연appearance

HOME 프로그램 출연
아와오도리 진흥협회
아와오도리(阿波おどり)는 일본의 도쿠시마현(徳島県)에서 시작된 ‘봉오도리(盆踊り, 오봉을 맞 이해 추는 춤)’로서 400년의 역사가 있는 전통예능이다. 그 중에서도 도쿠시마시(徳島市)의 아 와오도리는 무희나 관객 수 모두 일본 최대 규모로서 도시 전체가 ‘아와오도리’ 일색이 된다. 리드미컬하고 뜨거운 열기로 가득 찬 아와오도리를 즐기기 위해 많은 팬들이 모여든다.

아와오도리의 본고장인 도쿠시마(徳島)에는 1000여개의 렌(連, 아와오도리를 공연하는 무용집 단)이 있는데, 이 가운데 춤과 악기를 다루는 기술이 뛰어난 ‘렌(連)’을 ‘유메렌(有名連)’이라 부 른다. 각 렌 별로 피리와 샤미센(일본 전통 현악기)의 아름다운 선율과 북 등의 리듬에 맞춰 개 성 있는 춤을 선보이며, 관객과 하나를 이룬다.

아와오도리 진흥협회는 아와오도리의 보존과 전승을 목적으로 1955년 결성되었으며, 14개의 유메렌이 속해 있다. 아와오도리의 역사와 전통을 지키면서 시대의 요구에 맞춰 적절히 변화 하면서 나날이 발전을 꾀하고 있다. 일본 각지의 축제는 물론, 해외에서도 일본 문화를 적극적으로 알리고 있으며, 차세대를 이어 갈 인재 육성을 위해 일본 전역의 어린이들에게 ‘아와오도리’의 매력을 알리기 위한 활동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

아와오도리 진흥협회는 ‘사람’과 ‘사람’의 만남을 무엇보다 소중히 여기면서, 개인의 ‘감성’이나 ‘인간성’을 춤에 반영시키기 위해, 더욱 ‘활발’하면서도 ‘강력한 조직’을 만들어 가고자 한다.
2018 출연진
태안여고 coke
타악그룹 ‘사이’
신 순수 일본음악 유닛 ‘WASABI’
레이디 티
민요걸즈
모모랜드
플로우백 FlowBack
한일 코스프레
SJC 하모니합창단
태극취타대
요사코이 아리랑
한울림예술단
한일 소년소녀합창단
고래야 Coreyah
한국 국기원 태권도 시범단
KIKAKUYA(亀鶴屋)
테이쿄대학 가라테부
아와오도리 진흥협회
바칸기병대
락음국악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