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연appearance

HOME 프로그램 출연
바칸기병대
바칸기병대(馬関奇兵隊, 2001년 창립)는 시모노세키(下関)의 역사와 문화를 테마로 ‘요사코이’ 춤을 추고 있다. 한국에서는 2004년 부산에서 개최된 ‘조선통신사축제’에서 초연된 이래, 매년 조선 통신사 축제 등에 참석하기 위해 한국을 방문하고 있다. 사직 스타디움(롯데 자이언츠 공식전), 국립부산국악원, 영화의 전당 등 수많은 한일문화교류 무대에서 공연 하면서 호평을 받고 있다.

‘지속적인 국제문화교류’를 목표로 2008년 부산에서 요사코이 팀 만들기 도전을 통해 부산 젊은이들의 자매 팀인 ‘부산기병대’가 탄생했다. 2010년에는 ‘부산 외국어대학교 오도리(춤)’와 자매결연을 맺은 이후, 춤을 통해 한국과 일본의 젊은이들이 양국을 오가며 본격적으로 교류하고 있다. 2011년 이후 총 220명(21회)의 일본 멤버가 방한했으며, 한국에서 총100명(7회)에 이르는 부 산의 젊은이가 일본에서 홈스테이를 했다. 양국 젊은이들이 함께 춤도 추고 숙식하 면서 관광과 쇼핑을 즐긴 후 헤어질 때는 서로 포옹하면서 재회를 약속하는 모습은 그 무엇보다 특별하고 ‘이상적인 교류의 모습’이라 할 수 있다.

지난해 부산문화재단과 공동으로 ‘조선통신사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 등재기념’ 행 사인 ‘한일 요사코이 축제 in부산’에 일본에서 8개팀, 160명이 자비로 방한한 가운 데, 한국인 20명을 포함해서 총 180명이 한 팀이 되어 해운대의 구남로 광장과 영화의 전당에서 ‘요사코이’를 선보이며 대성황을 이뤘다.
2018 출연진
태안여고 coke
타악그룹 ‘사이’
신 순수 일본음악 유닛 ‘WASABI’
레이디 티
민요걸즈
모모랜드
플로우백 FlowBack
한일 코스프레
SJC 하모니합창단
태극취타대
요사코이 아리랑
한울림예술단
한일 소년소녀합창단
고래야 Coreyah
한국 국기원 태권도 시범단
KIKAKUYA(亀鶴屋)
테이쿄대학 가라테부
아와오도리 진흥협회
바칸기병대
락음국악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