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press

HOME 알립니다 보도자료

[보도자료] <한일축제한마당 2019 in Seoul> 보도자료

한일축제한마당 2019 in Seoul 

<
축제 15년 새로운 내일로> 테마로 9 1 코엑스에서 열려
 

국내 최대 규모의 한일문화교류 행사인 <한일축제한마당 2019 in Seoul>이 9월 1일 서울 코엑스 D홀에서 열린다. (입장 무료)
 
지난 2005년 한일국교정상화 40주년을 기념하는 ‘한일우정의 해’로 시작해 올해로 15회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한국과 일본의 문화교류는 물론 시민교류, 청소년교류, 스포츠교류, 지방자치단체 교류 등 다방면의 교류를 통해 양국의 이해를 넓히는데 기여해 왔다.
 
특히 올해는 15년간 한일축제한마당이 다져온 한일간의 문화교류와 인적교류의 소중함을 자각하고, 서로의 우정을 나누면서 내일로 이어가자는 취지로 진행된다.
 
<축제 15년 새로운 내일로>라는 테마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즐거운 축제, 즐거운 만남, 즐기는 우리’를 슬로건으로 다양한 무대공연과 전시행사, 참여 이벤트 등이 개최된다.
 
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1부 공식 행사에서는 한일소년소녀합창단의 오프닝 공연을 시작으로 새로 취임한 손경식 한국측 실행위원장과 사사키 미키오 일본측 실행위원장이 참석해 개회를 선언한다. 이후 한일 고등학생에 의한 재즈 합동공연이 펼쳐진다.
 
‘즐거운 축제’를 주제로 열리는 2부 행사에서는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한울림예술단(김덕수 사물놀이패)’의 사물놀이 공연을 시작으로 한일 인디밴드 ‘파드마’가 한일간 우정의 무대를 선사한다. 또한 ‘기쿠노카이’의 일본 전통무용 공연과 ‘고쿠시칸대학교 가라테부’의 일본 전통무예 가라테 퍼포먼스 등이 축제의 깊이를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즐거운 만남’을 주제로 열리는 3부 행사에서는 일본의 ‘ICHI☆ITA JAZZ Ensemble’의 재즈밴드 공연과 ‘니시모나이 봉오도리’의 일본 전통무용단 공연, 그리고 한국의 ‘경민대학교 태권도 시범단’의 한국전통무예인 태권도 퍼포먼스와 ‘상명대학교 SUMUDA 춤맥’의 한국전통무용 공연을 만날 수 있다.
 
4부에서는 한국의 ‘오리지널 드로잉쇼’의 드로잉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한일 코스프레공연과 K-POP과 J-POP을 대표하는 아이돌 그룹이 함께한다. 일본의 트윈 보컬 유닛으로 활동하는 ‘The Super Ball’과 한국 걸 그룹 ‘네이처(Nature)’의 공연이 4부 행사의 주제인 ‘즐거운 우리’를 화려하게 완성한다.
 
행사장내 ‘한일광장’의 ‘페스티벌 월(Festival Wall)’에서는 ‘한일축제한마당 응원 메시지’, ‘한일문화교류 응원 메시지’ 등을 작성하는 방문객 참여 코너를 운영하며, ‘축제 15년 새로운 내일로’라는 테마에 걸 맞는 다채로운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 한일의 지방자치단체와 기업이 참여하는 부스를 비롯해서, 한일전통의상 체험, 일본문화 체험, 종이문화 체험 등 다양한 체험과 이벤트 부스를 통해 관람객에게 즐거운 경험을 선사한다. 특히 한국 명품주와 일본 사케를 선보이는 ‘한일 식문화 체험’ 부스는 음식에 기반한 한일 양국의 공통점을 발견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일축제한마당은 한일 양국의 많은 자원봉사자가 머리를 맞대고 진지한 논의를 거쳐 만들어 가는 창조적인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한일 우호의 상징이 되기를 바란다.
 
자세한 내용은 한일축제한마당 2019 in Seoul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 행사에 이어 9월 28일(토)부터 29일(일)까지 도쿄의 히비야 공원에서 <한일축제한마당 2019 in TOKYO>가 개최된다.
 
 
<행 요>
 
     한일축제한마당 2019 in Seoul
일시/장소    9월 1(일) 10:00~18:00  / 코엑스 전시실 D홀(3F)
         축제 15년 새로운 내일로
     즐거운 축제, 즐거운 만남, 즐기는 우리
행사구성     무대공연 / 전시행사 / 참여행사 / 이벤트 행사
         한일축제한마당 2019 in Seoul 실행위원회
         한일축제한마당 2019 in Seoul 운영위원회
주관사무국   (사)한일문화・산업교류협회
         <한국측> 외교부,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 서울특별시, KBS, 한국관광공사,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한일문화교류회의
               <일본측> 주대한민국일본국대사관, 관광청, 일본정부관광국(JNTO), 일본국제교류기금, 일한문화교류기금, 서울재팬클럽(SJC), 일본자치체국제화협회(CLAIR)
         한국측 운영사무국 02-702-7775

공식 HP      www.omatsuri.kr 
공식 SNS    페이스북   facebook.com/kjfestivalseoul      블로그     blog.naver.com/kr_omatsuri     인스타그램 Instagram.com/kj_omatsuri